오는 11월 19~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관에서 열리는 제24회 서울카페쇼가 올해 주제를 ‘한 잔에 담긴, 더 큰 커피 세상’으로 확정하고 공식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주제에는 한 잔의 커피가 전 세계 산지와 카페, 생산자와 소비자를 잇는 산업의 무한한 가능성과 문화적 확장, 연결의 의미가 담겼다.

홍보 영상은 커피 한 잔이 새로운 연결을 만들고 다양한 문화를 탄생시킬 수 있는 매개체임을 강조한다. 아시아 최초 커피 박람회로 출발한 서울카페쇼는 현재 글로벌 대표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 역시 최신 커피 트렌드를 미리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 세계 로스터리 카페를 큐레이션한 ‘커피앨리’, ‘미식 경험의 설계자들’을 주제로 업계 오피니언 리더들이 모이는 ‘월드커피리더스포럼’이 있다. 또 서울 도심 곳곳에서 열리는 글로벌 커피 문화 축제 ‘서울커피페스티벌’, 2026년 파나마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WBC) 출전을 위한 국가대표 선발전(KNBC&KBrC), 코리아커피리그(KCL) 등 다채로운 경연과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이 밖에 커피 관련 신제품과 인기 제품을 소개하는 ‘체리스 초이스’, 참가업체의 우수 제품과 브랜드를 시상하는 ‘카페쇼 에셀런스 어워드’ 등을 통해 업계 종사자들에게 폭넓은 비즈니스 기회와 판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엑스포럼 관계자는 “올해 서울카페쇼는 커피를 매개로 새로운 경험과 산업의 지평을 넓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산업 종사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최신 트렌드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서울카페쇼 입장권은 오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에서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통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