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시상식 ‘유픽과 함께하는 제1회 디 어워즈’

WowToday 안기모 기자 승인 2024.12.27 11:23 의견 0

K팝의 꿈과 기쁨을 기리는 새로운 시상식 ‘유픽과 함께하는 제1회 디 어워즈(D Awards with upick)’가 2025년 2월 22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다. 스포츠동아가 주최하고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과 WSM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K팝 아티스트와 관계자들을 기리고, 전 세계 팬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디 어워즈’는 K팝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이유를 ‘꿈(Dream)’과 ‘기쁨(Delights)’을 선사하는 데 있다고 보고 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한 해 동안 뛰어난 활약을 펼친 아티스트들에게 수여되는 ‘디 어워즈 딜라이트(Delights)’와 앞으로 K팝과 K-콘텐츠를 이끌어 갈 신예들에게 주어지는 ‘디 어워즈 드리머(Dreamers)’로 나뉘어 진행된다.

또한, 올해의 아티스트, 앨범, 노래, 퍼포먼스, 글로벌리스트(Globalist)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하는 ‘이어스(Years)’ 타이틀 시상과 함께 K팝의 발전에 기여한 아티스트와 제작자, 기획진을 조명하는 ‘디 어워즈 아이코닉(Iconic)’ 부문도 마련된다.

특히 팬들의 참여로 수상자가 결정되는 ‘디 어워즈 팬픽(Fanpick)’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이 전담하며, 팬들의 직접적인 목소리가 반영되는 상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식 투표와 관련된 세부 일정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자는 온라인 투표, 음원 및 음반 판매량, 심사위원단 평가 등을 종합해 선정되며, 부문별 후보는 2025년 1월 초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개된다. 시상식을 빛낼 퍼포먼스 라인업은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진행자와 주요 부문 시상자는 1월 중순 발표될 예정이다.

‘디 어워즈’는 K팝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망라해 글로벌 팬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K팝이 지닌 가치를 조명하고 이를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와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