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제니(JENNIE)가 첫 솔로 앨범 Ruby의 타이틀곡 ‘like JENNIE’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제니는 지난 4월 3일 방송된 엠카운트다운에서 방송 출연 없이도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고, 이로써 ‘like JENNIE’는 음악방송 4관왕을 기록했다. 이번 성과는 제니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이자, 자신만의 개성과 자아를 자신감 있게 표현한 ‘like JENNIE’가 대중과 평단 모두에게 호응을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앨범 Ruby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3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K-팝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자신만의 캐릭터와 색을 당당하게 드러낸 제니의 음악은 국내외 팬층을 두텁게 만들고 있다.

한편 제니는 오는 4월 13일과 20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에 단독 아티스트로 참여해 글로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는 제니의 솔로 아티스트로서 세계 무대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넓히는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