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국내 대표 캠핑 용품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해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의 컴파운드를 활용한 캠핑 체어용 액세서리 ‘볼핏(Ball-Feet)’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캠핑이라는 일상적 공간에 브랜드의 기술 혁신을 녹여내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경험시키기 위한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캠핑 업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지도를 갖춘 헬리녹스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타이어의 기술력과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볼핏은 야외에서 캠핑 체어 사용 시 의자 다리가 지면에 빠지거나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제품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제작된 볼핏은 고성능 타이어용 컴파운드를 적용해 탁월한 접지력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캠핑과 이동의 순간을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하게 만들어준다.
제품에는 한국타이어와 헬리녹스의 컴포짓 음각 로고가 새겨졌으며, SUV 전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XT’의 오프로드 트레드 패턴이 중앙부에 적용돼 독창적인 오프로드 감성을 더했다.
해당 제품은 서울, 부산, 제주에 위치한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HCC) 오프라인 매장과 헬리녹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기술 기반의 브랜드 경험을 일상 속에서 제공하는 차별화된 시도로,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