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기 캐릭터 ‘그리머스(Grimace)’를 활용한 ‘그리머스 패딩백’
맥도날드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글로벌 인기 캐릭터 ‘그리머스(Grimace)’를 활용한 한정판 ‘그리머스 패딩백’을 오는 11월 6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굿즈는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받는 맥도날드의 대표 마스코트 ‘그리머스’ 탄생 55주년을 기념해 기획됐다.
보라색 털과 짧은 팔다리가 특징인 그리머스는 밀크쉐이크와 생일 파티를 좋아하는 캐릭터로, 1970년대 등장 이후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틱톡을 중심으로 확산된 ‘그리머스 쉐이크 챌린지’가 큰 화제를 모으며 Z세대를 중심으로 다시금 주목받았다.
한국 맥도날드는 2023년 ‘그리머스 쉐이크’ 출시를 시작으로 신규 매장 오픈과 ‘행복의 버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에 캐릭터를 활용하며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여왔다. 지난해 선보인 ‘그리머스 동전지갑’ 역시 출시 직후 완판되는 등 높은 인기를 기록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리머스 패딩백’은 그리머스 쉐이크 재출시를 기념함과 동시에 캐릭터의 매력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제품이다. 폭신한 패딩 소재로 제작돼 가볍고 따뜻하며,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한정판 굿즈는 세대를 아우르는 캐릭터 ‘그리머스’를 통해 맥도날드만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한 기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맥도날드와 함께 특별하고 기분 좋은 순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