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남한강 강천섬 캠핑장

경기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겨울철 강천섬 캠핑장 이용객을 위해 ‘동계 캠핑 팩’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겨울 야영에 나서는 캠핑객들이 보다 따뜻하고 안전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동계 캠핑 팩은 미니 화로와 장작, 핫팩, 담요, 파워뱅크 등 총 5종의 장비로 구성됐다. 강천섬 캠핑장 야영 사이트를 예약하는 동시에 캠핑 팩을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하루 5팀에 한해 무료로 대여받을 수 있다.

강천섬 캠핑장은 남한강 변 약 8천㎡ 부지에 조성된 자연 친화형 캠핑장으로, 2024년 11월 개장했다. 동시에 50팀이 야영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갖추고 있으며, 차량 진입 제한과 전기 미공급, 매점 미운영 등 자연 보존을 고려한 운영 방식을 유지하고 있다.

이 같은 운영 특성으로 인해 이용객들은 다소 불편을 겪고 있다. 캠핑장 내에 상점이 없어 필요한 물품이 있을 경우 약 800m 떨어진 편의점까지 직접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다.

재단은 이번 동계 캠핑 팩 제공을 시작으로 이용객 불편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재단 관계자는 “강천섬 캠핑장의 자연 친화적 운영 기조는 유지하되, 이용객들이 체감하는 불편 요소는 하나씩 보완해 운영 품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