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오는 29일 온라인 편집숍 29CM에 스타벅스 브랜드관을 열고, 신년 기획 굿즈를 29CM에서 단독으로 처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관 오픈은 패션 플랫폼을 즐겨 찾는 20·30세대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적 행보다. 스타벅스는 앞서 W컨셉과 무신사에 입점한 데 이어, 29CM까지 확장하며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통한 브랜드 경험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스타벅스는 신규 플랫폼 진출을 기념해 29일 오전 10시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29CM에서 신년 기획 굿즈를 처음 공개하는 단독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붉은 말의 해를 상징하는 셰틀랜드 포니를 주제로 디자인한 ‘해피 포니 팜’ 굿즈 9종을 선보인다. 머그잔과 텀블러, 인형, 키체인 등으로 구성된 해당 상품은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 가운데 29CM에서만 선공개된다.

해피 포니 팜 굿즈는 스타벅스가 매년 십이간지를 테마로 선보이는 글로벌 공통 상품으로, 이번 신년 제품은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가장 먼저 공개된다. 국내에서는 온라인 판매 전용으로만 출시돼 희소성을 더했다.

대표 상품인 ‘베이비 포니 데미 머그잔’ 89mL는 셰틀랜드 포니가 정교하게 표현된 소형 머그로, 음료용뿐 아니라 장식 오브제나 액세서리 수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가방이나 파우치에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베이비 포니 베어리스타 키체인, 다양한 용량의 텀블러와 콜드컵도 함께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단독 선출시를 기념해 해피 포니 팜 굿즈 단품 구매 시 5%, 세트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상품 1개당 스타벅스 에코 텀블러 쿠폰 1장을 추가 증정한다.

아울러 다음 달 4일까지 스타벅스 브랜드관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주문당 레드리본 리유저블백 1개를 증정하며, 브랜드관 방문 고객은 같은 기간 29CM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타벅스 브랜드관 전용 5% 할인 쿠폰을 내려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29CM 브랜드관 오픈을 계기로 커피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