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가 창립 이후 처음으로 아이돌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와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음료가 출시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화제를 모았다. 30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지난 10월 28일 출시된 콜라보레이션 음료 2종은 판매 시작과 동시에 일부 매장에서 오픈런이 발생하고, 음료 구매 시 제공되는 한정 판촉물이 빠르게 소진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였다.

출시 첫날부터 포토엽서, 스트로우 데코, 컵홀더 등 관련 굿즈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매장 방문객 수가 급증했다. 특히 함께 출시된 한정판 굿즈 2종은 사전 예약 개시 후 단시간 내 전량 매진되며 팬덤과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에 이디야커피는 고객 요청에 따라 추가 생산 및 예약 판매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협업 음료는 ‘멜팅 피스타치오’와 ‘너티 초콜릿’ 2종으로, 진한 피스타치오 크림과 고소한 초콜릿 풍미를 각각 살려 보이넥스트도어의 따뜻하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 출시 당일 기준 가맹점 매출은 전일 대비 24% 상승하며 협업 효과를 입증했다.

함께 선보인 한정판 굿즈는 ‘텀블러 세트’와 ‘실리콘 슬리브 세트’로 구성됐다.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공략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매장 내에서 보이넥스트도어의 음성 메시지와 신곡을 들을 수 있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벤트를 포함해 인증샷 참여, 경품 응모,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보이넥스트도어와의 협업은 젊은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새로운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