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초정행궁·현도오토캠핑장 숙박객에 50% 청주페이 환급…평일 이용객 대상
WowToday 안기모 기자
승인
2024.10.17 11:13
의견
0
충북 청주시가 오는 20일부터 초정행궁과 현도오토캠핑장 평일 숙박 이용객을 대상으로 숙박비의 50%를 청주페이로 환급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환급 혜택은 지역 내 관광 활성화와 경제 진작을 위한 정책으로, 청주시민을 포함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환급 대상은 초정행궁 내 한옥숙박시설이나 현도오토캠핑장을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이용하는 평일 숙박객이다. 현장에서 입실 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청주페이 카드를 미리 발급받은 이용객은 즉시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카드를 사전에 발급받지 못한 경우에도 이용 후 카드번호를 시설관리공단에 전화로 알리면 환급이 가능하다.
환급금은 청주페이카드로 지급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접수된 환급 신청에 대해 12월 20일 이후 일괄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페이는 지역 내 다양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온시장’과 ‘청주페이플러스샵’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타 지역에서 온 숙박객들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이번 환급 행사를 통해 평일 관광객이 증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와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