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몰 동부산점이 댄스, 보컬, 마술,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버스킹 리그를 개최하며, 오는 5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버스킹 리그는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에게 무대를 제공하고, 관객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또는 팀은 롯데몰 동부산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5월 1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신청 후, 5월 25일까지 롯데몰 동부산점 1층 중앙광장 무대에서 공연 영상을 촬영해 개인 SNS에 업로드한 뒤 해당 링크를 담당자에게 전달해야 한다. 제출된 영상은 1주일간의 네티즌 반응과 롯데몰 관계자의 심사를 거쳐 결선 진출자가 선정된다. 결선 진출자는 6월 3일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결선은 6월 7일 열리며, 대상, 금상, 은상 수상자를 가리게 된다.

수상자에게는 푸짐한 상품권이 수여된다. 대상 1팀에게는 상품권 300만 원, 금상 1팀에게는 상품권 150만 원, 은상 1팀에게는 상품권 50만 원이 각각 지급된다. 또한, 예선에 참가한 모든 팀에게 상품권 20만 원이 제공된다.

롯데몰 동부산점 관계자는 “버스킹 리그는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끼를 발산할 무대를 제공하는 동시에 관객들에게는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기회를 선사하는 행사”라며, “지역 주민과 예술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몰 동부산점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