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상주시는 오는 29일 열리는 ‘상상주도 비박페스티벌’과 연계해 ‘비박페스티벌과 함께하는 상주 벚꽃길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든 세대가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셜 마케팅의 일환으로, 상주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를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벤트 대상지는 시내 북천 일원을 비롯해 개운천변, 공성면 장동리~모동면 상판저수지(68번 지방도), 이안면 이안리함창읍 오사리, 외서면 이촌리~은척면 하흘리 등 상주의 주요 벚꽃길이다. 참여 방법은 3월 24일부터 4월 11일까지 해당 지역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개인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한 후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3만 원 상당의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상주의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말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북부 지역인 함창읍, 이안면, 외서면, 은척면 등은 4월 중순까지 꽃을 감상할 수 있어 장기간 벚꽃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의 대표 행사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비박페스티벌과 함께, 벚꽃길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더욱 많은 관광객이 상주를 방문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