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꾸빌리지가 주최·주관하는 ‘캐릭터디자인페어 V.2’가 오는 9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수원 메쎄에서 이틀간 열린다. 창작자 중심의 콘텐츠 축제를 표방한 이번 행사는 캐릭터, 디자인, 일러스트, 공예, 독립출판, 인디게임 등 다양한 1차 창작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캐릭터디자인페어’는 경력이나 인기와 상관없이 모든 창작자가 자신만의 콘텐츠로 관람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행사다. 지난 1월 열린 1회차 행사에서는 250팀의 작가 및 기업과 약 6000명의 관람객이 참여해 신선한 창작물과 작가들을 조명하며 호평을 받았다.
이번 ‘V.2’는 전시와 굿즈 판매를 넘어 보다 다채로운 창작물과 콘텐츠로 확장된다. 독립출판물, 인디게임, 중소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작품 상영 등 폭넓은 분야의 전시가 예정돼 있으며,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의 강연과 유통, 제조 등 업계 전문가와의 소통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인디 밴드 공연과 같은 문화 콘텐츠도 함께 마련돼 단순 전시회를 넘어선 창작 축제로 거듭난다.
행사에는 굿즈 제작 업체 ‘휴앤고’, 주문서 서비스 ‘윗치폼’, 굿즈 플랫폼 ‘Vuddy’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도 함께하며, 현재도 추가 협력사를 모집 중이다. 참여 작가들에게는 조기 신청 시 참가비 할인(7월 31일까지 3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관람객을 위한 다이어리 꾸미기 공간, 기념품 등도 준비돼 있다.
입장권은 9월 19일(금)까지 사전 예매 시 50% 할인된 가격인 5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캐릭터디자인페어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꾸빌리지 김대홍 대표는 “이번 행사에는 창작자와 관람객 모두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담았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창작의 세계를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