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는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콜드브루 제품군을 대상으로 사이즈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8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스타벅스 콜드브루는 신선한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산 원두를 사용해 20시간 동안 찬물로 추출한 아이스커피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2016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억5000만 잔을 돌파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씨솔트 카라멜 콜드브루, 콜드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돌체 콜드브루, 오트 콜드브루 등 총 5종이다. 콜드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돌체 콜드브루, 오트 콜드브루는 한 단계 사이즈업이 적용되며, 이달의 프로모션 음료인 씨솔트 카라멜 콜드브루는 두 단계 사이즈업 혜택이 제공된다. 이에 따라 벤티 사이즈 음료를 톨 사이즈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특히 씨솔트 카라멜 콜드브루는 콜드브루 위에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의 씨솔트 폼을 얹은 음료로, 이달 15일 출시 이후 열흘 만에 50만 잔 이상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스타벅스는 이벤트에 앞서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셰프 에드워드 리가 1일 바리스타로 참여한 영상을 공개했다. 에드워드 리 셰프는 초콜릿 아로마와 깊은 바디감을 지닌 콜드브루를 ‘최애 음료’로 꼽았으며, 해당 영상은 4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스타벅스 이상미 마케팅담당은 "여름철은 콜드브루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시기"라며 "이번 사이즈업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스타벅스의 차별화된 콜드브루를 경험하고, 본인에게 맞는 음료를 찾아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