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지역 대표 관광명소를 널리 알리고 주민과 관광객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SNS 인증샷 이벤트 ‘찰칵! 관악 구(9)경 스팟 챌린지’를 상반기(5월)와 하반기(9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관악구를 방문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관악구가 선정한 9곳의 대표 관광명소 중 한 곳 이상을 방문해 인증사진을 촬영한 후, 개인 SNS에 구체적인 장소 해시태그(예: #관악구가볼만한곳, #낙성대공원 등)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구가 소개한 9곳의 주요 관광명소는 다음과 같다: ▲신진예술인의 문화플랫폼 ‘S1472’ ▲자연 속 산책로 ‘별빛내린천’ ▲맛집과 감성 가득한 ‘샤로수길’ ▲역사와 풍경이 공존하는 ‘낙성대공원’ ▲강감찬 장군의 흔적을 담은 ‘강감찬생가 터’ ▲서울의 대표 산 ‘관악산’ ▲학문과 자연이 어우러진 ‘서울대학교’ ▲미식의 명소 ‘신림 순대타운’ ▲유럽풍 건축의 흔적 ‘구 벨기에영사관’ 등이다.

참여자는 관광지를 방문한 후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고, 이벤트 참여 QR코드를 통해 연결되는 네이버폼에 간단한 설문과 게시물 링크를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각 회차별로 100명씩 총 2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1만 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인증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동일 횟수일 경우 무작위 추첨으로 당첨자가 결정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이번 SNS 챌린지를 통해 많은 이들이 관악구의 다양한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함께 나눔으로써 지역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문화관광체육과(02-879-560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