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국내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와 협업해 신메뉴 ‘뿜치킹’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MZ세대와 알파세대를 잇는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신메뉴와 패션 플랫폼을 연계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행사는 12월 2일까지 지그재그의 블랙 프라이데이 기획전 ‘직잭팟’에서 운영된다. 지그재그 앱 내 ‘BBQ 래플’ 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뿜치킹 한 마리 쿠폰 또는 6천 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당첨 결과는 12월 3일 발표될 예정이다.

총 50명에게는 뿜치킹 한 마리 쿠폰이 지급되며, 응모자 전원에게 6천 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당첨 쿠폰은 BBQ앱에 등록 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지그재그는 2만5천 개 이상의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입점한 국내 대표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누적 5천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10~30대 여성 이용자층이 두터워 소비자 충성도가 높은 점이 특징이다.

BBQ는 지난 9월 출시된 신메뉴 ‘뿜치킹’이 젊은 여성층과 잘파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면서 패션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앞서 에이블리와의 협업에 이어 이번 지그재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MZ·여성 고객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BBQ 관계자는 “뿜치킹은 출시 이후 누적 40만 마리가 판매될 정도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과의 협업을 이어가며 새로운 브랜드 경험과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