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캠핑&피크닉페어, 3월 킨텍스에서 개최
WowToday 오형석 기자
승인
2025.01.21 18:48
의견
0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전문 전시회 2025 캠핑&피크닉페어(이하 캠프닉페어)가 오는 3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013년 국내 최초의 캠핑 전문 전시회로 시작된 캠프닉페어는 캠핑과 아웃도어 트렌드를 아우르는 대표 전시회로 자리 잡았으며, 지난해에는 165개사, 1,966부스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올해는 상암 월드컵 경기장 면적의 약 3.2배에 달하는 22,580㎡의 전시 공간에서 국내외 주요 브랜드와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캠핑용품, 캠핑카(RV), 카라반, 서핑 장비 등 다양한 제품이 선보이며, 독일 카라반 산업 협회(CIVD)와 협력해 독일의 차별화된 카라반 문화를 소개하는 특별 전시관도 운영된다. 또한, 글로벌 캠핑 산업과의 협업을 강화해 유럽, 중국, 일본 등 해외 캠핑 문화와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전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캠프닉페어는 캠핑 신제품 론칭과 예약 판매의 장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참가 브랜드들은 2025년형 신제품을 대거 공개하며, 캠핑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혁신적인 제품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해외 캠핑 여행 팁, RV 관리법, 해외 수출 준비 팁 등 캠퍼와 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강연이 마련돼 실질적인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협력해 진행하는 수출 상담회는 참가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국내 캠핑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 이를 통해 캠프닉페어는 B2B 협력의 장으로도 기능하며, 캠핑 및 아웃도어 산업의 성장을 이끄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캠프닉페어 주최 측은 “이번 전시회는 캠핑과 아웃도어에 진심인 모든 이들을 위한 자리”라며 “일반 관람객들은 캠핑 신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고, 업계 관계자들에게는 전문 네트워크 구축과 협업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캠핑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발판이 될 이번 캠프닉페어를 통해 대한민국 캠핑 문화를 세계에 알리겠다”고 덧붙였다.
2025 캠프닉페어의 참가사 정보와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와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