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신생 및 소규모 쇼핑몰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첫째 주 ‘라이징 쇼핑몰’ 프로모션을 정기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생 쇼핑몰은 차별화된 감성과 개성 있는 상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고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지그재그는 10대부터 30대까지 폭넓은 고객층과 높은 구매 전환율을 바탕으로, 영세 쇼핑몰의 고객 유입을 돕는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1월 기준 지그재그의 DAU(일 활성 사용자 수) 중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 비율은 82%에 달해, 이용자들이 실질적인 상품 구매를 목적으로 플랫폼을 방문하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그재그는 입점 쇼핑몰의 성장과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1월 ‘라이징 쇼핑몰’ 프로모션을 도입했다. 이 프로모션은 신규 입점 쇼핑몰뿐만 아니라 기존 입점 업체 중 주목할 만한 쇼핑몰을 선정해 진행되며, 인기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최대 20% 할인 쿠폰을 발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지그재그는 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2월 쇼핑몰 위크’에서 ‘라이징 쇼핑몰’ 코너를 별도로 운영해 신생 쇼핑몰의 고객 접근성을 더욱 높였다. 그 결과, 프로모션 기간 동안 라이징 쇼핑몰들의 거래액이 크게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배송이 강점인 ‘직진배송’ 상품을 다수 보유한 ▲속편안상점은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93% 증가했으며, 다양한 하객룩을 선보인 ▲제이뷰(395%)와 빅사이즈 전문 쇼핑몰 ▲프오프(153%) 역시 세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루비나틴(67%) ▲유니콩(45%) 등의 쇼핑몰도 거래액이 증가하며 신생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지그재그 관계자는 “라이징 쇼핑몰 프로모션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들이 보다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중소 쇼핑몰의 성장 기회를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