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은 오는 6월 13일,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 잔디마당에서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문화와 여가를 만끽할 수 있는 야외 문화 행사 ‘중앙공원 무비 피크닉 Season 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돗자리를 펴고 잔디 위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돗자리 영화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오락·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 부스가 어우러진 시민참여형 공공 문화축제로 기획됐다.
행사는 크게 세 구역으로 나뉜다. ‘돗자리영화제존’에서는 오후 5시 30분부터 어린이 대상 애니메이션 「뽀로로 드래곤캐슬 대모험」과 전 연령 관람이 가능한 픽사 애니메이션 「엘리멘탈」이 연속 상영된다. ‘구매·먹거리존’에서는 5대의 푸드트럭과 10곳의 시민 셀러 프리마켓이 운영되며, ‘행사존’은 에어스포츠, 페이스페인팅, 한국영상대학교와 협업한 복고풍 오락실 콘셉트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꾸며진다.
행사는 6월 13일(목)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사전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후 영화 상영으로 이어진다.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으나, 행사 당일에는 손목띠 입장제를 시행하며, 질서 있는 행사 운영을 위해 분리형 구역 운영과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 관리도 철저히 이뤄질 예정이다.
조소연 이사장은 “중앙공원 무비 피크닉은 세종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된 열린 행사로, 세종시의 문화도시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공공공간의 활용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피크닉처럼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