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교향악단, 11월 14일 제133회 정기연주회 개최

WowToday 안기모 기자 승인 2024.10.23 00:23 의견 0

목포시립교향악단은 오는 11월 14일 오후 7시 30분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제13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김동수 지휘자의 지휘로 차이콥스키의 '이탈리아 기상곡'과 '교향곡 5번', 모차르트의 '바이올린 협주곡 3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주회의 첫 곡인 '이탈리아 기상곡'은 차이콥스키가 1880년 이탈리아 여행 중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작곡한 작품으로, 이탈리아의 활기찬 분위기를 생생하게 표현한 곡이다. 이어 바이올리니스트 양고운이 협연하는 모차르트의 '바이올린 협주곡 3번'이 연주되며, 이 곡은 우아하고 화려한 선율과 감미로운 멜로디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양고운 바이올리니스트는 파가니니 국제 콩쿠르와 베를린 막스 로스탈 국제 콩쿠르 등 다수의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한 실력파 연주자로, 섬세하고 우아한 연주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차이콥스키의 '교향곡 5번'이 연주된다. 1888년 작곡된 이 곡은 '운명'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웅장하고 감동적인 결말로 청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으로 보인다.

김동수 지휘자는 “이번 연주회를 통해 고전과 낭만 음악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이들이 클래식 음악의 진수를 즐기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와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