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는 미식가전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2인용 전기 보온밥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2인 가구와 캠핑족을 겨냥한 실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밥솥은 터치 방식으로 취사 모드를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다른 버튼들은 숨겨져 미니멀한 외관을 완성했다. 내부에는 물조절 가이드가 탑재돼 일정한 밥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내솥은 긁힘과 열에 강한 논스틱 코팅 처리가 돼 내구성을 강화했다.
또한 분리형 전원코드를 적용해 밥솥을 손쉽게 휴대할 수 있으며, 보온 및 예약 기능은 최장 12시간까지 지원돼 사용자의 편리함을 높였다.
쿠쿠전자는 캠핑족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전기밥솥 전용 보관가방도 함께 선보였다. 가방은 원형 지퍼풀러와 슬라이드, 엠보 프린팅 안감을 적용해 디자인과 내구성을 모두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보관가방은 별매품으로 구매할 수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프리미엄 밥솥의 판매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미식가전을 선호하는 1~2인 가구를 위해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인덕션,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등 다양한 미식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2인 가구 증가와 캠핑 문화 확산에 발맞춰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주방 가전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