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문고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지식을 활짝, 상상력의 날개를 활짝’을 테마로 전국 오프라인 37개 지점에서 ‘2025 활짝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책과 문구를 매개로 가족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실속 있는 혜택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영풍문고는 행사 기간 동안 최근 출간된 인기 신간과 베스트셀러 28종을 중심으로 MD의 특별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대표 도서로는 『슈뻘맨의 행복찾기』(아이세움 미래엔), 『느리게 가는 마음』(창비), 『행복할 거야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부크럼) 등이 선정됐다.
또한 아동 고객을 위한 문구·완구류 상품도 대폭 강화된다. ‘넘버블럭스’, ‘한살이 피규어’, ‘망고키즈’ 등 교육용 교구와 완구가 다양하게 진열되어 가족 단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다채로운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5월 한 달간 운영되는 ‘활짝 엽서 발송’ 이벤트에서는 매장에서 엽서를 작성하면 무료로 발송해주는 서비스가 제공되며,
5월 3일부터 4일까지는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간식 꾸러미가 증정된다.
이와 함께 △‘JAKI 블록’ 10% 할인, △문구 브랜드 ‘자도르’ 사은품 증정, △3D북 1+1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동시 진행된다.
영풍문고 관계자는 “이번 ‘활짝 페스타’는 책을 통한 지식 나눔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 축제로 기획됐다”며 “가정의 달을 더욱 뜻깊게 보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영풍문고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매일 100% 당첨되는 랜덤 용돈 이벤트, 어린이 선물용 도서 및 완구 기획전, 가정의 달 추천 도서 큐레이션 등 온라인 전용 혜택도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