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 참여형 아이스크림 레시피 공모전인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직접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숭야야, 그릭다’, ‘너 T(tea)야?’가 채택돼 전국 매장에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기본 플레이버 51종, 리본 30종, 토핑 43종 등 총 124종의 옵션이 제공돼 지난해보다 37종이 늘어났다. 청사과 샤베트, 패션후르츠 소르베, 소보로 크럼블 등 다양한 과일 원료 플레이버와 이색 식감 토핑이 추가돼 창의적인 조합이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배스킨라빈스 공식 이벤트 페이지(www.brcontest.com)를 통해 기본 플레이버, 리본, 토핑 조합과 함께 제품명 및 콘셉트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는 AI 기반 챗봇 기능을 활용해 레시피를 개발하는 것도 가능하다.

접수된 레시피는 내부 심사를 거쳐 31개가 선정되며, 5월 15일부터 2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 대국민 투표를 통해 TOP 3가 최종 결정된다. 이후 7월에는 소비자와 브랜드 임직원, 협력사 관계자 등이 직접 맛과 식감을 평가해 수상작을 최종 선정한다.

최종 우승자는 9월 말 발표되며, 수상작은 10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한정 출시된다. 1등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어워드 트로피가 주어지며, 2등과 3등 수상자에게는 각각 신한 SOL트래블 상(700만원)과 배달의민족 상(300만원) 및 트로피가 수여된다.

올해 콘테스트는 신한 SOL트래블, 배달의민족과 협력해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더욱 편리해진 참여 방법과 풍성해진 선택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소비자의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으로 탄생하는 그래이맛 콘테스트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