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 인터파크투어는 국내 정상급 마라토너 출신 박병권 코치가 동행하는 ‘백두산 트레일러닝 & 트레킹, 러닝BK와 함께’ 여행 상품을 1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트레일러닝과 트레킹을 접목한 활동형 여행 프로그램으로, 백두산 장백폭포와 서파 1442 계단, 북파 천문봉, 노천온천지대 등 주요 명소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를 포함한다. 대표 일정으로는 ‘서파 일출 트레킹’, ‘북파 일출 & 천문봉 트레킹’, ‘자작나무 러닝’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여행 참가자는 북파 천문봉 정상에 위치한 ‘천문봉 기상대 산장’에서 숙박하며 천지의 일출과 풍광을 감상하는 특별한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동행하는 박병권 코치는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황영조 감독의 제자이자 전 국가대표 육상선수로, 트랜스 제주, 운탄고도트레일레이스, 대만 차차트레일 등 다양한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을 갖춘 러닝 전문가다. 현재는 아디다스 러닝 코치로 활동 중이며, 참가자에게 전문적인 러닝 지도와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NOL 인터파크투어는 이번 백두산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트레일러닝 및 트레킹 여행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앞서 몽골 초원을 감상하며 걷는 ‘몽골 5일 이지 트레킹’, 일본 오제습지와 닛코 국립공원을 걷는 ‘오제&닛코 트레킹’ 등도 선보인 바 있다.

관계자는 “걷고 달리며 자연과 호흡하는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문 코치가 함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레일러닝과 트레킹을 결합한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