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가 여름 피서철을 맞아 참여형 야간축제 ‘비트 온(BEAT ON) 속초’를 오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속초 해수욕장 남문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빛의 바다 속초' 미디어아트와 연계해 해변을 배경으로 한 체험 중심 콘텐츠로 구성되며, 속초 해수욕장을 젊고 역동적인 대한민국 대표 야간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축제 첫날인 4일 오후 6시에는 유튜브 구독자 7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춤추는 곰돌’과 함께하는 K-팝 랜덤 플레이 댄스가 진행된다.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관람객은 인기 K-팝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춤을 추며 즐길 수 있다.
5일과 6일에는 오후 7시부터 미디어아트로 연출된 해변 공간에서 무소음 DJ 파티가 열린다. 참가자들은 무선 헤드폰을 착용하고 DJ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움직이며, 기존 야간 해변 축제와는 차별화된 이색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선착순 500명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예약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구글 폼을 통해 가능하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해수욕장에서 처음 시도되는 체험형 야간 콘텐츠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여름 문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관광객 모두에게 매력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속초 해수욕장을 대표적인 야간 관광 명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