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상록구 석호로 315에 위치한 청년몰 ‘소소플래닛 신안’에서 고객감사축제 ‘맥주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몰 활성화와 지역 주민과의 상생을 위해 마련됐다.

‘소소플래닛’은 ‘소소한 일상이 가득한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시가 다농마트와 신안코아 전통시장 내 공실을 청년 창업 공간으로 조성해 공공임대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는 청년몰이다.

맥주페스티벌은 양일간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 청년몰 내부에서 진행되며, 입장객 전원에게는 신분증 확인을 거쳐 기본 생맥주 500cc 1잔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후 생맥주는 1,900원에 추가 구매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의 식사와 안주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된다.

행사 현장에서는 럭키드로우 추첨, 할인 쿠폰 지급, 가위바위보 게임 등 시민 참여형 이벤트도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박진우 안산시 청년정책관은 “청년 상인들의 열정이 깃든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는 소소한 여유와 즐거움을,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더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몰이 전통시장과 지역경제의 중심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청년몰 ‘소소플래닛’ 입점에 대한 문의는 ㈜케이디앤아이(031-263-1502) 또는 안산시청 청년정책관실(031-369-1789)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