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문화재단이 제33회 태백산 눈축제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축제 홍보에 나섰다.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는 오는 31일부터 2월 8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2026 RE⧗AL 태백산 눈축제’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체류형 겨울축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공개된 포스터는 와인 컬러 톤을 바탕으로 겨울 태백산의 산세와 조명 연출을 조화롭게 담아내 눈축제 특유의 따뜻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다. 천제단을 중심으로 태백시 마스코트 ‘태붐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연상시키는 겨울 체험 장면을 배치해 지역성과 가족 친화적 이미지를 함께 강조했다.
태백시문화재단은 축제의 인지도와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태백산 눈축제 공식 로고송도 제작했다.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간결한 가사로 구성된 로고송은 향후 온라인 홍보 콘텐츠는 물론 축제 현장 전반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눈조각 전시를 비롯해 얼음썰매장과 눈썰매장,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등 겨울철 대표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재단은 체험과 관람, 휴식이 어우러진 구성으로 방문객들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상호 태백시문화재단 이사장은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는 태백을 대표하는 겨울축제인 만큼, 축제의 주제인 ‘REAL’에 맞춰 콘텐츠와 운영 전반을 준비하고 있다”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홍보와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