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울 XR 페스티벌' 확장현실 기술 체험의 장, 성수동에서 개최

WowToday 안기모 기자 승인 2024.10.16 15:08 의견 0

서울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 *'2024 서울 XR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일상의 범위를 확장하다'라는 주제로, 시민들이 최신 확장현실(XR)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입체 홀로그램, 증강현실(AR) 안경 등 다양한 국산 XR 기기들이 선보이며, 밝은 환경에서도 잘 보이고 사용자가 조작할 수 있는 최신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주요 체험으로는 호러·어드벤처 테마 퍼즐 게임인 'XR 방탈출', 가상의 반려동물과 상호작용하는 'MR 반려동물 체험', 벽면 화면을 이용한 두뇌 게임 '프로젝션매핑', 그리고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보는 'AR 메이크업' 등 12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행사 시간은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확장현실 산업을 활성화하고, 부품부터 완제품까지 지원하는 '원사이클 지원 체계'를 구축해 XR 산업을 서울의 핵심 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2028년까지 총 193억 원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최판규 서울시 창조산업기획관은 "이번 페스티벌은 시민들이 첨단 XR 기술을 일상에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미래 기술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도시로서 서울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와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