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가 제공하는 맞춤형 디지털 지도 서비스 ‘구리생활지도 G-Map’이 시민들 사이에서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리생활지도는 축제, 둘레길, 안심 귀갓길, 맛집, 공공시설 등 지역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며, 인터넷에서 ‘구리생활지도’를 검색하거나 구리시 홈페이지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축제 지도, 유기동물 지도, 등산로 지도, CCTV와 비상벨 위치를 알 수 있는 안심 지도, 공공기관 및 체육시설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시설안내 지도 등 다양한 테마 지도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축제 지도에서는 축제 장소와 주변 시설을 알 수 있으며, 둘레길 지도에서는 코스 정보와 카카오 로드뷰를 통해 실제 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안심 지도는 CCTV 및 비상벨 위치, 안심귀갓길, 도보 및 경찰 순찰차의 순찰 빈도와 간격까지 안내하며 시민들의 안전을 강화하는 데 기여한다.
또한, 새학기를 맞아 곧 오픈 예정인 새학기 지도에서는 학원, 독서실, 상담치료 시설, 체험학습 공간 등 새학기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정보를 이벤트 지도 형태로 수시 업데이트하며,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서비스를 활용한 시민들은 “내 생활권에 필요한 정보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어 실생활에 큰 도움이 된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생활지도 G-Map이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품질 서비스를 발굴해 시민들의 실생활에 편리함을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