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오리온과 손잡고 초강력 신맛의 한정판 소주 ‘핵아이셔에이슬’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전국 유흥업소를 비롯해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핵아이셔에이슬’은 지난 1일 만우절에 맞춰 디지털 콘텐츠로 먼저 공개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기존 '아이셔에이슬'보다 신맛을 한층 강화해 짜릿한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로슈거에 알코올 도수는 12도로, 가볍고 즐겁게 마실 수 있도록 설계됐다.

패키지 디자인 또한 신선하다. 진로 브랜드의 상징인 두꺼비 캐릭터가 윙크하는 모습으로, 강한 신맛에 한쪽 눈이 저절로 감기는 느낌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자극적인 맛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한 주의 문구도 포함됐다.

하이트진로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함께 전개한다. 오프라인에서는 홍대, 건대 등 대학가 중심으로 '핵아이셔 츄잉캔디'를 증정하고, 온라인에서는 소비자 참여형 '신맛 챌린지'를 통해 관심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2020년 아이셔에이슬로 과일소주 시장에 변화를 이끈 데 이어, 이번 핵아이셔에이슬은 더욱 강렬한 맛으로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