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전국의 주요 지역축제 일정과 연계된 기차여행 상품을 한눈에 확인하고 바로 예약까지 할 수 있는 '지역축제 기차여행 캘린더 서비스'를 6월 1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 기반으로 운영되며, 사용자들은 원하는 날짜에 열리는 축제를 선택해 해당 지역의 행사 정보와 함께 기차로 이동하는 방법, 기차여행 패키지 상품 등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6월 27일 열리는 충남 공주시의 '유구 색동수국정원 꽃축제'를 클릭하면 행사 세부 정보와 함께 공주행 기차여행 상품을 확인하고 즉시 예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글 캘린더와 연동되는 '캘린더 구독' 기능도 지원돼, 관심 있는 축제 일정은 개인 캘린더에 저장하고 월별로 자동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코레일의 모바일 앱 '코레일톡'과 홈페이지(www.korail.com), 네이버 밴드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공지사항 등에서 제공되는 QR코드 또는 URL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코레일은 서울역, 대전역 등 전국 70여 개 주요 역사에 QR코드가 담긴 포스터를 부착하고 있으며, KTX 열차 내 잡지인 'KTX 매거진'과 좌석 머리 받침대 커버에도 QR코드를 활용해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민성 고객마케팅단장은 “모바일 캘린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손쉽게 지역축제와 기차여행을 연계할 수 있도록 했다”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