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Honda)가 ‘일본 모빌리티 쇼 2025’에서 차세대 소형 전기차 ‘슈퍼-원(Super-ONE) 프로토타입’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e: 대시 부스터’ 콘셉트로 개발됐으며, 일상의 이동을 새로운 즐거움으로 바꾸겠다는 혼다의 전동화 비전을 담고 있다.
‘슈퍼-원’이라는 이름에는 기존의 규범을 초월(Super)하고 혼다만의 독창적 가치(One and only)를 구현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차량은 혼다의 경차 ‘N 시리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외관은 ‘블리스터 펜더’를 적용해 강렬한 볼륨감과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강조했다. 또한 전·후면 에어 덕트를 포함한 공기역학 디자인을 통해 주행 성능과 냉각 효율을 동시에 개선했다.
혼다(Honda)가 ‘일본 모빌리티 쇼 2025’에서 차세대 소형 전기차 ‘슈퍼-원(Super-ONE) 프로토타입’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e: 대시 부스터’ 콘셉트로 개발됐으며, 일상의 이동을 새로운 즐거움으로 바꾸겠다는 혼다의 전동화 비전을 담고 있다.
‘슈퍼-원’이라는 이름에는 기존의 규범을 초월(Super)하고 혼다만의 독창적 가치(One and only)를 구현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차량은 혼다의 경차 ‘N 시리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외관은 ‘블리스터 펜더’를 적용해 강렬한 볼륨감과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강조했다. 또한 전·후면 에어 덕트를 포함한 공기역학 디자인을 통해 주행 성능과 냉각 효율을 동시에 개선했다.
실내는 운전자가 주행에 몰입할 수 있도록 스포츠 시트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시트 표면에는 비대칭 푸른색 소재가 사용돼 역동적인 포인트를 더했고, 디지털 디스플레이 패널은 직관적 정보 제공과 우수한 시야 확보를 위해 깔끔하게 배치됐다.
슈퍼-원의 핵심은 ‘부스트 모드(Boost Mode)’다. 이는 EV의 효율성을 넘어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용 주행 모드로, 작동 시 즉각적인 출력 상승과 함께 강력한 가속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가상 7단 변속기’와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 시스템이 더해져 내연기관 스포츠카 특유의 변속감과 엔진 사운드를 재현한다. 부스트 모드 전용 계기판과 조명 연출도 운전 몰입감을 강화한다.
혼다는 슈퍼-원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일본, 영국, 아시아 등 다양한 환경에서 주행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지난해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2025’에서 선보인 ‘슈퍼 EV 콘셉트’를 기반으로 개발을 이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