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트·낚시·캠핑 등 국내 대표 레저 산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규모 종합 레저 전시가 오는 3월 6일부터 8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2전시장 2~8홀에서 동시에 열린다. ‘2026 경기국제보트쇼’, ‘한국국제낚시박람회’, ‘캠핑&피크닉페어’가 함께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약 6만6000㎡ 규모로 운영되며, 10만여 명의 참관객이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주최하는 경기국제보트쇼는 보트와 요트를 비롯한 해양레저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 대표 해양레저 전시회다. 올해는 보트쇼를 중심으로 연관 전시를 함께 구성해 관람 동선과 콘텐츠 연계를 강화했다. OPS마린, 에스텍마린, 록키, 현대상공모터스, 디엠텍 등 해양레저 분야 주요 기업들의 참가가 확정돼 최신 보트·요트와 관련 기술, 장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쇼인쇼 형식으로 ‘2026 코리아 서프쇼’와 ‘2026 해양관광전’이 처음 개최된다. 웨이브파크와 공동 주관하는 코리아 서프쇼는 서핑 장비와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서핑 문화와 산업 전반을 소개하며, 해양관광전은 해양관광 콘텐츠를 집중 조명해 해양레저 관광 산업의 최신 흐름을 보여줄 예정이다. 두 전시는 첫 개최를 기념해 참가 기업 대상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현재 참가 업체 모집이 진행 중이다.

한국국제낚시박람회는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린다. 한국낚시협회가 주최하는 이 박람회는 낚시 장비와 용품, 관련 산업 전반을 소개하는 국내 대표 낚시 전문 전시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제품 전시와 신제품 공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낚시인과 업계 관계자가 교류하는 장으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개최 30주년을 맞아 공식 캐릭터 ‘낚시왕 후코’를 처음 공개하고, AI 기술을 활용한 체험 이벤트와 낚시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토크 콘서트, 캐스팅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캠핑&피크닉페어는 올해 처음으로 함께 열리는 전시로,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진행된다. 주식회사 가족사랑전람이 주최·주관하며, 캠핑·아웃도어·피크닉 관련 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국내외 주요 캠핑 업체들이 참여해 최신 캠핑 트렌드와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최 측은 가족 단위 관람객을 겨냥해 체험 콘텐츠와 편의 요소를 강화하고, ‘가족과 함께 즐기는 페어’로 전시 성격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가 보트·낚시·캠핑 등 대한민국 대표 레저를 원스톱으로 관람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전시 간 연계 구성과 상호 관람이 가능한 티켓 할인 혜택을 통해 관람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레저 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세 전시회는 현재 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객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