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가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 캐릭터 ‘워디’와 ‘가디’를 활용한 이모티콘 46종을 제작해 26일부터 배포한다. 이번 이모티콘은 친근한 이미지의 워디·가디를 기반으로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을 담아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모티콘은 충남관광 누리집(https://tour.chungnam.go.kr/kor.do)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충남도는 도·시군 공직자들이 활용하는 업무용 메신저 씨엔톡(CN톡)에도 이모티콘을 탑재해 행정기관 내부에서도 자연스럽게 충남관광 홍보 분위기를 확산할 계획이다.

김범수 충남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워디·가디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충남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캐릭터 인지도를 높이고, 충남 관광 자원의 브랜드화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워디와 가디는 지난해 2월 충남 공식 관광 캐릭터로 공개돼 관광 상품, 축제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충남도서관에서는 어린이 독서통장 기념품으로 워디·가디 굿즈를 제공하는 등 관광 캐릭터의 인지도 확산을 위한 협업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