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시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거제시 농업개발원 일원에서 ‘2025 거제 정원산업박람회 with 거제식물산업전’을 개최한다.
‘정원, 피크닉 가나 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따뜻한 봄날의 정취 속에서 정원과 식물산업을 주제로 한 전시, 체험, 공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정원문화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 콘텐츠는 다양한 주제의 정원 공간으로 꾸며진다. 가족들이 직접 만든 ‘우리가족 미니정원’부터 봄을 주제로 한 ‘쇼가든정원’, ‘기업참여정원’, ‘시민참여정원’ 등이 전시돼 정원 예술의 다양한 해석을 만날 수 있다.
정원산업전은 식물, 정원 도구, 피크닉·캠핑 관련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소개하며, 전국 각지의 업체들이 참여해 정원산업의 새로운 트렌드와 기술을 제시한다. 제품 상담 및 구매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반려식물 진단을 받을 수 있는 ‘이동식 반려식물 클리닉’,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반려 돌 만들기’, ‘정원책방’, ‘정원네컷’ 등 다양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플리마켓과 포토존 등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공연 및 문화행사도 주목할 만하다. 25일에는 버스킹 무대 ‘2025 아트포유’, 26일에는 트로트 가수 박현빈과 5인조 아이돌 그룹 리센느의 축하공연, 27일에는 정원 컨퍼런스를 비롯해 어린이 뮤지컬, 버블&마술쇼, 어쿠스틱 밴드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거제 지역의 아열대 작물과 농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로아팜@농부시장’도 함께 열려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이영실 거제시 공원관리사업소장은 “이번 박람회가 바쁜 일상 속에서 시민들이 정원과 자연을 즐기며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