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을 대표하는 글로벌 음악 시상식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5 TMA)가 오는 9월 20일 마카오 최대 규모의 야외 공연장인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에서 열린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1일 “마카오에서 대한민국 주최 시상식이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는 공연장에서 팬과 아티스트가 하나 되는 진정한 축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는 5만 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공연장으로, ‘2025 TMA’는 K팝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금 입증하며 화려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압도적 스케일과 초호화 라인업, 마카오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매력을 살린 다채로운 스테이지가 준비돼 있다”며 “국내외 팬들의 기대를 충족할 스페셜 무대와 더불어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이 현장의 열기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시상식은 K팝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드는 글로벌 음악 축제로, 세계 무대에서 K팝의 위상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연 및 생중계 관련 세부 사항은 추후 공식 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