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모리의 문화를 숙박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온천 리조트 아오모리야 by 호시노 리조트가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 가을철 사과 수확기를 맞아 ‘자와메구 사과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사과로 가득한 공간에서 아오모리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올해로 12회를 맞이한다.

가장 주목할 프로그램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사과 수확 랠리’다. 봉투 빼기, 수확, 선별, 출하 등 사과 수확 과정에서 착안한 볼 사과, 사과 사격, 사과 골프, 사과 출하 슬로우 등 4종의 경기를 통해 참가자들이 몸을 움직이며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점수를 겨뤄 사과 음료, 오리지널 스티커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축제에서는 사과 1개가 통째로 들어간 ‘사과 가챠 가챠’, 사과나무에서 음료가 나오는 ‘사과 음료 수도꼭지’도 만나볼 수 있다. 사과 가챠 가챠는 시기에 따라 다른 품종의 사과가 제공되며, 수도꼭지를 돌리면 사과 음료가 흘러나오는 체험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단풍 사과 마차’ 프로그램은 리조트 부지 내 단풍과 사과밭을 마차로 돌아보며 계절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제철 사과가 기념품으로 증정된다. 자와메구 광장에는 사과 잔자로 만든 등롱이 설치돼 사진 촬영을 위한 포토존도 운영된다.

리조트 관계자는 “가을 아오모리의 상징인 사과를 통해 가족과 친구, 연인이 모두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방문객들이 오감을 열고 가을의 아오모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과 예약은 호시노 리조트 아오모리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