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는 지역 대표 축제인 ‘원주만두축제’와 연계해 구도심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원주만두축제와 함께하는 세일 페스타’를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만두축제 행사장 인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자율적으로 참여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시민들에게 합리적인 소비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상권의 매출 증대를 도모한다.

세일 페스타에는 원일로 일대 일부 상점과 중앙동 전통시장 일원(도래미시장, 문화의거리, 자유시장, 중앙시장, 중원전통시장, 풍물시장) 등이 참여해 각 상점별로 개성 있는 할인 이벤트를 운영한다.

특히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는 ‘디지털온누리’ 앱을 통해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상생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참여업체별 행사 내용, 할인 품목, 할인율 등 자세한 정보는 원주시청 홈페이지와 원주만두축제 공식 SNS에 게시된 안내문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만두축제와 세일 페스타는 지역 상권이 함께 살아나는 상생형 축제”라며 “시민들이 맛있는 만두를 즐기며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함께 방문해 지역경제에 온기를 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