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캠핑·레포츠 전문 박람회인 ‘2025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2025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 PART 1)이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주최사 메쎄이상은 다년간의 전시 운영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으며, 텐트·침낭·랜턴 등 기초 장비부터 차박·캠핑카·낚시·레저스포츠 등 다양한 아웃도어 품목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현장에서는 브랜드 담당자와 업계 전문가들이 제품 시연, 상담, 구매 컨설팅을 직접 제공해 단순 전시를 넘어선 ‘캠핑 지식과 체험, 비즈니스가 결합된 통합 마켓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다.
특히 이번 고카프에는 20개 이상의 일본 하이퀄리티 브랜드가 참여해 아시아 캠핑 시장의 흐름을 제시한다. 도쿄크래프트, 유니프레임, 5050WORKSHOP 등은 일본 감성 캠핑의 면모를 보여주며, 쿠디·어반사이드·포레니아 등 에어텐트 전문 브랜드도 차세대 텐트 솔루션을 선보인다.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인 브루클린웍스, KZM, 몬테라, 디얼스 등도 대거 참가해 다채로운 장비 라인업을 갖췄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2025 신제품 런칭쇼’다. 글로벌 브랜드들이 참여해 전략 신제품을 최초 공개하며, MZ세대를 겨냥한 혁신 아이템과 최신 트렌드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캠핑가전 기획전’에서는 이동식 에어컨, 소형 냉장고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된 캠핑 가전제품을 체험할 수 있고, ‘캠린이 입문전’에서는 입문용 장비 소개와 1:1 맞춤형 상담이 마련돼 초보 캠퍼들이 쉽게 캠핑에 입문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부대행사로는 캠핑 푸드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EAT’S & DRINK FESTA’와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타프, 윈드스크린, 구이바다 등 고가 장비부터 100% 당첨되는 캠핑 용품까지 제공돼 캠핑 입문자와 숙련 캠퍼 모두에게 만족을 선사할 예정이다.
송현석 메쎄이상 팀장은 “캠핑 입문자들은 방대한 장비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데, 고카프 현장에서는 브랜드 담당자가 직접 상담해 수준별 장비 추천과 노하우를 제공한다”며 “캠퍼 누구에게나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박람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입장권은 9월 25일까지 고카프 어플을 통해 선결제 시 35% 할인된 금액으로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