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전국 곳곳에서 다채로운 축제가 열리며 계절의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이 가운데 캠핑 마니아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가을 대표 캠핑 페스티벌’이 개최 소식을 알리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노우라인은 ‘2025 스노우라인 캠핑 페스티벌 시즌3’을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충남 예산 SL 캠핑빌리지에서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캠핑을 넘어 자연과 체험, 공연과 먹거리를 아우르는 종합 아웃도어 축제로 꾸며진다.
SL 캠핑빌리지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과 플라타너스 공원으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특히 유명하다. 가을 단풍과 어우러진 풍경 속에서 캠핑객들은 자연 속에서 휴식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매년 티켓 매진을 기록해온 만큼 올해도 치열한 참가 경쟁이 예상된다.
행사는 첫날 참가자 체크인과 텐트 데코레이션으로 시작된다. 이어 장기자랑 예선전과 공연이 열리며 본격적인 축제 분위기를 띄운다. 둘째 날 오전에는 참가자 전원이 할로윈 코스튬을 착용하고 입장 사진을 촬영하며 특별한 추억을 남긴다. 현장 곳곳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먹거리 부스가 운영된다. 저녁에는 장기자랑 본선 무대가 마련돼 댄스, 노래, 성대모사 등 참가자들의 다채로운 끼를 선보인다. 마지막 날에는 풍성한 경품이 걸린 ‘보물찾기 이벤트’가 열려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스노우라인 관계자는 “2023년 첫 개최 당시 접수 시작 10분 만에 전석이 매진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고, 지난해에는 ‘스노우징어게임’이라는 테마로 큰 호응을 얻었다”며 “올해도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한층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경품을 준비했다. 가족 단위는 물론 연인, 친구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총 100팀, 약 400명을 모집하며, 티켓은 9월 24일 오전 11시부터 스노우라인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신청 방법과 세부 프로그램 일정 역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