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식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미몽(美夢)이 겨울철 소비자 입맛을 겨냥한 시즌 한정 신메뉴 ‘백짬뽕’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새로운 한국식 중화요리’를 지향하는 미몽의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진한 사골 국물을 베이스로 깊고 담백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추운 계절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따뜻한 국물 요리를 중심으로 백짬뽕을 메인 테마로 구성해 겨울 시즌에 최적화된 메뉴 라인업을 완성했다.
신메뉴는 해물 백짬뽕과 해물 백짬뽕밥을 비롯해 통영 굴 백짬뽕, 통영 굴 백짬뽕밥, 문어 백짬뽕탕 등 총 5종이다. 해물 백짬뽕과 해물 백짬뽕밥은 진한 사골 국물에 쫄깃한 면과 푸짐한 해산물이 어우러져 시원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강조했다. 여기에 겨울철 제철 식재료인 통영 굴을 더한 굴 백짬뽕과 굴 백짬뽕밥은 바다의 감칠맛을 살려 계절 별미를 찾는 고객층을 겨냥했다.
함께 선보인 문어 백짬뽕탕은 진한 바다 향이 특징으로, 식사 메뉴뿐 아니라 저녁 시간대 안주용 메뉴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를 통해 점심과 저녁 매출을 동시에 확보하려는 전략도 담겼다.
미몽은 그동안 닭다리 짬뽕, 냉짬뽕, 레드 페스티벌 등 계절성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이번 겨울 시즌에는 백짬뽕 시리즈를 통해 중식의 기본인 불맛과 한국인이 선호하는 깊은 국물 맛을 동시에 공략할 계획이다.
미몽 관계자는 “겨울철 대표 식재료인 통영 굴을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담백하고 시원한 백짬뽕 라인업을 기획했다”며 “따뜻한 국물 요리를 찾는 겨울 시즌에 기존 인기 메뉴와 함께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몽은 된장 짜장면, 인절미 탕수육 등 차별화된 메뉴를 앞세워 가맹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 20호점을 돌파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창업 혜택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