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긴긴밤’이 오는 12월 22일 동지를 맞아 특별 프로모션 ‘가장 긴긴밤의 날’을 진행한다. 동지는 1년 중 밤이 가장 긴 날로, 작품 제목과 상징적으로 맞닿아 있는 날인 만큼 이번 프로모션은 작품이 전하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더욱 선명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의 핵심은 공연 실황 무료 중계다. ‘긴긴밤’은 12월 22일 저녁 8시 라이브러리컴퍼니 공식 네이버 TV 채널을 통해 초연 공연 실황 영상을 무료로 공개한다. 공연을 관람하지 못했던 관객은 물론 이미 작품을 접한 관객에게도 다시 한번 감동을 나누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실황 중계와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 댓글 이벤트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공연 초대권과 전 배우 사인 프로그램북,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특별 할인 프로모션도 마련된다. 제작사 라이브러리컴퍼니는 겨울 방학과 연말연초를 맞아 관람 부담을 낮추고 더 많은 관객이 작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긴긴밤’을 처음 접하는 관객과 재관람을 원하는 관객 모두를 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뮤지컬 ‘긴긴밤’은 지구상 하나 남은 흰바위코뿔소 ‘노든’과 버려진 알에서 태어난 어린 펭귄이 긴 밤을 지나 바다를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동화적인 서사 속에 상실과 연대, 성장의 메시지를 담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깊은 울림을 전한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초연 당시 NOL티켓 관객 평점 9.9점을 기록했으며, 제9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및 작품상(400석 미만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공연에는 흰바위코뿔소 ‘노든’ 역에 홍우진, 강정우, 이형훈이 출연하며, 어린 펭귄 역에는 최주은, 설가은, 최은영, 임하윤이 무대에 오른다. 코뿔소 ‘앙가부’와 펭귄 ‘윔보’ 역은 박근식과 도유현이 맡고, 펭귄 ‘치쿠’ 역에는 유동훈과 이규학이 참여해 이야기를 완성한다.

한편 뮤지컬 ‘긴긴밤’은 2026년 1월 21일부터 3월 29일까지 링크아트센터드림 드림1관에서 공연되며, NOL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가장 긴긴밤의 날’ 동지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이브러리씨어터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