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미국 인기 시트콤 프렌즈와 협업한 테마 음료와 푸드, 굿즈를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프로모션은 2026년 1월 1일부터 2월 3일까지 진행된다.
‘프렌즈’는 1994년부터 10년간 미국 NBC에서 방영된 시트콤으로,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으며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작품이다. 스타벅스는 작품 속 상징적인 장면과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메뉴와 상품을 통해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프렌즈’ 주인공 모니카의 집을 상징하는 ‘모니카의 대문’을 형상화한 장식을 올린 ‘프렌즈 얼 그레이 베리 티 라테’와 ‘프렌즈 시나몬 돌체폼 카푸치노’ 등 테마 음료 2종이 출시된다. 푸드 메뉴로는 인기 에피소드에 등장했던 음식을 재해석한 ‘프렌즈 엎어진 치즈케이크’와 ‘프렌즈 라구 미트볼 샌드위치’가 함께 선보인다.
굿즈 라인업도 다양하다. 조이, 챈들러 등 주요 캐릭터의 개성을 반영한 ‘조이의 플러팅 머그’, ‘챈들러의 고백을 부르는 칠면조 베어리스타 키체인’ 등 총 11종의 협업 상품이 마련된다.
서울 장충라운지R점에서는 ‘프렌즈’ 명장면에서 영감을 받은 공간 연출로 콜라보 팝업 스토어가 운영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 드로우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2026년 새해를 맞아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테’를 재출시하고, ‘유자 배 캐모마일 티’를 시즌 음료로 선보인다.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한 ‘붉은 말 당근밭 케이크’와 관련 테마 굿즈도 함께 출시해 새해 분위기를 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