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피너츠(PEANUTS™)와 협업해 오는 27일부터 ‘조 카인드 스누피’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전 세계 스타벅스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친절함으로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한다’는 스타벅스와 피너츠의 공통된 철학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스타벅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새로운 테마 캐릭터인 ‘조 카인드 스누피’를 공개하고, 이를 중심으로 한 음료, 푸드, MD(머천다이징) 제품을 출시한다. 조 카인드 스누피는 일상의 작은 친절이 모여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대표 협업 음료인 ‘조 카인드 스누피 초코 카라멜 프라푸치노’는 바닐라와 초콜릿, 카라멜을 조화롭게 사용해 스누피의 흑백 색상을 강조했다. 음료 위에는 조 카인드 스누피 초콜릿 사인판이 토핑으로 올라가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푸드 제품으로는 초콜릿 가나슈 풍미가 깊은 ‘스누피 마카롱’과 바닐라 크림이 들어간 ‘찰리 브라운 마카롱’이 출시된다. 두 제품 모두 피너츠 캐릭터의 특징을 반영해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MD 제품 역시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앞치마를 착용한 스누피와 친구들이 그려진 ‘피너츠 프렌드십 머그(414ml)’, 조 카인드 스누피를 메인 디자인으로 한 ‘SS 피너츠 조 카인드 엘마 텀블러(473ml)’, ‘피너츠 키체인’ 등이 출시된다.
스타벅스는 협업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27일부터 30일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스타벅스 카드로 ‘조 카인드 스누피 초코 카라멜 프라푸치노’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3만 명에게 피너츠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31일부터는 ‘조 카인드 스누피 초코 프라푸치노’ 또는 마카롱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7가지 디자인의 ‘피너츠 컵 데코 스티커’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조 카인드 스누피 컬렉션은 커피 한 잔과 함께 따뜻한 친절이 전해지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스타벅스와 피너츠가 전하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