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 2025’ 포스터

글로벌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레드불이 주최하는 스트리트 댄스 배틀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Red Bull Dance Your Style)’이 오는 6월 14일 오후 7시 서울 코엑스 K-POP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심사위원 없이 오직 관객의 투표로 우승자가 결정되는 관객 참여형 배틀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올해는 초청된 12인의 와일드카드 댄서에 예선을 거친 4인의 실력자가 더해져 총 16명이 파이널에서 경합을 벌인다. 예선전은 5월 중 열릴 예정이며, 세부 내용은 레드불 코리아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된다.

와일드카드 라인업에는 프린스 위자드, 윤지, 마리드, 리듬게이트, 디건, 네마, 은지, 진, 도어, 락커지, 재상, 도로시 등 장르별 최정상급 댄서들이 이름을 올렸다. 작년 우승자인 오천은 “모든 배틀이 어렵고 치열했다”며 관객과의 교감이 중심이 되는 배틀의 특별함을 전한 바 있다.

관객은 선착순으로 현장에 입장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입장을 하지 못하더라도 행사장 주변에서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다. 현장 분위기는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며, 레드불 코리아의 SOOP 채널에서도 생중계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 스트리트 브랜드 브라운브레스와의 2년 연속 협업으로 더욱 풍성하게 꾸며진다. 레드불과 브라운브레스는 협업 로고 티셔츠, 져지, 짐색 등의 아이템을 선보이며 한국적 감성과 스트리트 문화를 반영한 패션 콘텐츠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우승자는 오는 10월 11일 미국 LA에서 열리는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 월드 파이널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한국 댄서 왁씨가 월드 파이널 우승을 차지한 바 있어, 올해 어떤 댄서가 그 뒤를 이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레드불 댄스 유어 스타일 관련 정보는 레드불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