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화양면 나진물량장과 여수엑스포역 광장에서 ‘제4회 섬섬여수옥수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여수시가 주최하고 섬섬여수옥수수페스티벌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지역 농특산물의 대표 브랜드인 ‘섬섬여수옥수수’를 전국에 알리기 위해 2022년부터 이어져 온 행사다. 매년 방문객 수 최고치를 경신하며 지역 대표 여름축제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는 행사장 혼잡을 방지하고 관람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나진물량장을 주행사장으로, 여수엑스포역 광장을 부행사장으로 분산 운영한다. 각 행사장에는 찰옥수수와 생식용 옥수수는 물론, 여수 특산품과 청년 농업인의 가공식품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옥수수 부채 만들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경찰관 체험 등이 마련되며, 지역 예술인의 공연과 무료 시식 행사도 함께 진행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여수시는 행사 기간 교통, 주차, 안전, 의료, 청결 등 분야별 대책반을 운영해 방문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특히 나진물량장과 용주할머니장터, 여수엑스포역 광장에서 동일한 가격으로 섬섬여수옥수수를 판매해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한다.

시 관계자는 “해풍을 머금고 자라 찰기와 단맛이 뛰어난 섬섬여수옥수수를 저렴한 가격에 맛보고, 다양한 체험과 공연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