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글로벌 토이 페어 ‘토이콘 서울 2025’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자이너 아트토이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아트토이 팬들과 수집가, 그리고 컬렉터블 시장의 흐름을 이끄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토이콘 서울’은 어반브레이크 2025와 공동 개최되며, 미국 디자이너 콘과 대만 타이페이 토이 페스티벌 등 세계적인 토이 페어와의 협력 속에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IP 시장을 본격적으로 개척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팝마트(POP MART), TUD TOY, 티아츠 코리아를 비롯한 주요 브랜드와 함께 HEYONE, StoLift, Wasabi Bear, Carrot Street 등 다양한 참여 브랜드가 한국 시장에 첫선을 보인다.

행사장 내 ‘토이 빌리지’에서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한정판 작품과 현장 소통이 가능하며, ‘아트토이 특별전’에서는 한국 1세대 아트토이 작가 쿨레인의 신작을 중심으로 국내외 신진 작가 30인의 전시가 펼쳐진다.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아티스트들과 함께 구성된 글로벌 피규어 쇼케이스도 기대를 모은다.

또한 디자인 가구 브랜드 레어로우와 협업한 ‘토이풀 라이프 위드 레어로우’ 기획전에서는 아트토이가 실생활 속 라이프스타일로 확장되는 가능성을 실험적으로 제시한다.

토이콘 서울 2025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아티스트, 브랜드, 팬이 연결되는 글로벌 아트토이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람 및 참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