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제13회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자연과 어우러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풍성한 먹거리, 화려한 공연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축제 기간 고산자연휴양림과 시랑천에서는 트리익스트림, 메뚜기잡기, 맨손 물고기잡기, 섭패들보드, 워터롤러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방문객들이 자연 속에서 시원하고 역동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 사생대회, 신바람 체조대회, 농특산물 깜짝 경매, ‘완주 9품 달인을 찾아라’ 등 가족 단위 이벤트도 마련돼 축제의 재미를 더한다.

공연 프로그램도 다채롭다. 개막일인 26일에는 가수 김희재와 배아현이 무대에 오르고, 27일에는 스컬&하하와 DJ 아스터가 함께하는 와푸뮤직파티가 열려 열기를 이어간다.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황민호&황민우 형제, 가수 현진우가 출연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완주 13개 읍·면의 마을 셰프들이 준비한 로컬밥상과 신선한 완주 농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로컬장터도 운영된다. 다양한 먹거리 부스도 함께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맛과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가을 정취 속에서 체험과 공연, 먹거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방문해 완주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 관련 문의는 축제 홈페이지 또는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추진위원회(063-290-3976~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