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은 공식 굿즈몰 ‘웹툰프렌즈 브랜드스토어’에서 23일까지 일주일간 대규모 신상품 론칭 및 할인 행사 ‘웹툰프렌즈 팡팡위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웹툰프렌즈가 선보이는 첫 대형 프로모션으로, 웹툰 IP를 기반으로 한 굿즈와 단행본을 매일 공개하고 다양한 할인·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팡팡위크의 핵심은 매일 새로운 주제로 신상품을 선보이는 ‘데일리 론칭 프로젝트’다. 총 95종의 신상품이 ▲캘린더 데이(17일) ▲‘시든 꽃에 눈물을’ 특집(18일) ▲맥세이프 카드 지갑 데이(19일) ▲단행본 데이(20일) ▲‘킬러 배드로’ 특집(21일) ▲명장면 포토 데이(22일) ▲‘엄마를 만나러 가는 길’ 특집(23일) 순으로 일자별 공개된다.
행사 기간에는 인기 작품들의 예약 판매도 진행된다. 17일에는 ‘가비지타임’, ‘작전명 순정’ 아크릴 캘린더가 공개됐으며, 20일에는 ‘쓰레기의 법칙’ 단행본 1~2권과 ‘별정직 공무원’ 단행본 2권(일반판·특별판)이 예약 판매된다. 21일에는 ‘킬러 배드로’ 단행본 5~6권, 22일에는 ‘속아주고 싶어’ ‘청춘 계시록’ 틴케이스 포토카드, 23일에는 ‘엄마를 만나러 가는 길’ 모리 인형 키링 등이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일부 상품은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최대 87% 할인이 적용되는 ‘99 팡팡특가’ 코너도 운영된다. 990원·9900원·1만9900원 균일가로 구성된 이 코너에서는 ‘유미의 세포들 쿠션’,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인형’ 등 100여 종의 인기 상품을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겨울따숩템’, ‘집꾸미기’, ‘키링대전’ 등 테마별 상시 할인존도 마련돼 총 300여 종의 굿즈가 제공된다. 지난 10월 팝업스토어에서 먼저 공개된 ‘마루는 강쥐’ 신상 굿즈 3종 세트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매일 오전 11시에는 10% 오픈런 할인쿠폰이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되며,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커피 쿠폰,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커피 쿠폰과 쿠키 기프트카드(1만 원권)가 증정된다. 쿠키 기프트카드는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웹툰 작가들과 함께 만드는 IP 커머스 행사로, ‘마루는 강쥐’ 모죠 작가, ‘육아일기’ 자까 작가, ‘킬러 배드로’ 김정현·임리나 작가 등 작품 참여 작가들의 축전과 메시지가 네이버웹툰 작가홈과 개인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남경보 네이버웹툰 IP 비즈니스 총괄 리더는 “팡팡위크는 팬들이 기다려온 신상 웹툰 굿즈와 단행본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대규모 IP 커머스 페스티벌”이라며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한정판 상품을 통해 더욱 풍성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