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은 연말을 맞아 12월 1일부터 20일까지 20일간 운영되는 ‘건강채움, 연말걷기’ 챌린지 참가자를 24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 행사는 올해 마지막 걷기 캠페인으로, 군민들의 걷기 실천 분위기 확산과 연말 건강관리 동기 부여를 목표로 마련됐다.
군은 최근 걷기 챌린지에서 참여 대비 목표 달성률이 낮았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중간 점검 알림과 단기 목표 제공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이 중도에 이탈하지 않고 꾸준히 걸음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참가 방법은 워크온 앱 설치 후 옹진군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신청 절차를 따르면 된다. 참가자는 20일간 누적 12만보(1일 최대 8천보)를 달성하면 목표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 군은 여기에 10일간 6만보 달성 시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는 중간 챌린지도 함께 운영해 참여 지속성을 높일 예정이다.
박혜련 보건소장은 “12월 챌린지는 올해 마지막 걷기 행사로 군민들이 연말을 건강하게 마무리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중간 목표와 알림 기능을 강화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걷기 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옹진군보건소 건강증진과(721-0535)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