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양호공원 눈꽃축제, 가족과 함께 겨울 추억을

WowToday 안기모 기자 승인 2024.11.30 11:44 의견 0

진주시 진양호공원 후문 꿈키움동산 앞 다이나믹광장에서 ‘진양호공원 눈꽃축제’가 12월 7일 개최된다. 이날 축제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겨울의 정취를 만끽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더욱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문화공연이다. 감미로운 클래식 연주와 함께 크리스마스 캐럴에 맞춘 산타 캐릭터 인형 퍼레이드 및 흥겨운 밴드 공연이 펼쳐진다. 음악과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무대는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축제 무대가 되는 다이나믹광장에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눈 내리는 잔디밭 등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방문객들이 특별한 겨울 감성의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포토존에서 찍은 인증사진을 개인 SNS나 진양호공원 홈페이지에 공유하거나, 공원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남기면 체험 및 간식 쿠폰이 제공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거리의 화가가 그려주는 가족 캐리커처나 인물화를 통해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의 컵케이크 만들기, 차량용 석고 방향제 제작 등 창의적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 한 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준비하는 타로 테라피 체험도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겨울철 대표 간식인 군밤, 군고구마, 붕어빵 등 따끈한 먹거리도 마련되며, 셀러들의 다양한 수공예 작품과 의류, 가방, 문구, 주얼리 등을 구입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도 열려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겨울의 문턱에서 진양호공원 눈꽃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따뜻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안전 관리와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해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축제를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눈꽃축제는 진양호공원의 아름다운 겨울 풍경과 어우러져 많은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기억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와우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